지디케이화장품, 스킨케어 R&D센터 구축 글로벌 시장 나선다
작성자     |   최고관리자         등록일     |    17-06-29 17:55
   http://news1.kr/articles/?2912898 [490]
2017-02-15 17:28

지디케이화장품 스킨테어 R&D센터 구축 글로벌 시장 나선다.jpg
 
지디케이화장품은 2003년 설립된 OEM∙ODM 전문 기업이다. 기초화장품은 물론 주요 생산 제품인 마스크 팩, 썬, 바디, 기초 메이크업 제품 등을 연구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2011년 지디케이화장품(주)로 상호변경과 법인 설립을 통해 ISO 9001:2009와 ISO 9001:2008을 인증했다. 2016년 6월에는 부지면적 4,797.10㎡로 지상 5층 규모의 제2공장인 (주)엠케이화장품을 신축했고 글로벌 품질경영과 토탈 마케팅 솔루션 시스템을 마련해 화장품 OEM∙OBM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생산능력은 마스크팩의 경우 국내 최고수준인 월 5,000만장 이상이 가능하며, 이 외에도 기초화장품(월 100만개)과 패치 생산 등이 가능하다.

2016년 제2공장 신축과 함께 글로벌 스탠다드를 갖춘 제조소로 발돋움했고 2016년 12월 CGMP인증과 함께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 2016년의 매출은 850억원으로 2014년 대비 220% 상승했다.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마스크팩이며 매출의 80%이상을 담당하고 있다.

매출의 성장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기업들의 특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지디케이화장품의 강점은 바로 마스크팩과 기초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know-how에 있다.

다양하고 독창적인 재질의 개발과 거기에 최상의 조합을 가진 내용물을 매치-업 시키는 기술은 독보적이라는 것이 시장의 평가이다.

마스크팩이 아직 상대적으로 대중화되지 않은 미국에서의 지디케이화장품표 마스크팩의 선전이 지디케이의 장점을 나타내는 좋은 예일 것이다. 2016년 8월에 지디케이화장품은 미국의 월마트에 ‘퓨리파잉 차콜 마스크’를 런칭해 마스크팩 제품 부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이 제품은 녹차추출물과 바다포도추출물 등의 다양한 허브를 조합과 블렌딩한 영양감 있는 내용물에 여러 번의 실험을 거쳐 엄선된 가장 적합한 원단을 채택함으로써, 마스크팩에 익숙하지 않은 미국 소비자들마저 지갑을 열게 하는 ’촉촉한’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지디케이화장품은 이러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7년의 기업 기치를 ‘고객만족’을 넘어선 ‘고객감동’으로 삼고 단순한 ODM이 아닌 제품의 개발부터 디자인·생산·마케팅·AS 등 모든 과정에 걸친 토탈 마케팅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고객감동 우선의 OBM시스템을 표방할 예정이다.

이러한 지디케이화장품의 기치와 OBM 전문기업으로의 행보에 있어 가장 자체적으로 중요하게 진단하는 부분은 바로 연구와 개발이며, 지디케이화장품은 이를 담당하는 기업부설연구소를 핵심 동력으로 생각하고 있다.

지디케이화장품 스킨테어 R&D센터 구축 글로벌 시장 나선다_00.jpg
 
지디케이화장품의 기술연구소는 현재 우수한 품질로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제품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 예로 화장품 생산뿐 아니라 제품 개발에 있어서도 많은 투자가 이뤄지고 있다. 이 같은 지원으로 기업부설연구소는 독자적이며 다양한 기술처방을 확보하고 있다.

고보습 크림 유화공법, 분자 회전식 가용화 공법 등의 기술력으로 만든 제품을 고가의 화장품 자체 분석 기기인 AA, HPLC, UV/vis spectrometer 등으로 제품에 대한 우수한 사후 관리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1000종 이상의 다양한 제품과 유해 성분 감지, 대처 능력을 확보하고 있다.

이는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자체 분석시험을 가능하게 해주어 미백과 주름, 자외선 차단에 대한 분석 능력을 통해 제품 개발력 향상과 더불어 제품 품질도 보증할 수 있게 했다.

R&D 집중 투자로 신기술 개발 매진 기업부설연구소 개설 이후, 지디케이화장품이 연구개발해 특허까지 취득한 기술은 다양하다.

ISO9001, ISO22716, 할랄 인증, 품목별 원산지 인증 수출자 인증을 비롯해 2010년 분자 회전식 가용화 기술 확보, 2012년 PIT 유화 제형 기술, W/S 타입 실리콘 에멀젼 제형 기술 확보, 2013년 Color Bead를 함유한 CC크림 기술을 비롯해 마스크 부분 최초 중국 위생허가를 획득하고 2016년에는 지디케이화장품의 지점 공장인 엠케이화장품은 KCGMP를 획득하기도 했다.

2014년에는 층꽃나무 국내 조성물 특허 출원, 낭아초씨 국내 조성물 특허 출원, 2015년에는 고보습 크림 유화 공법 기술확보, 형상 복원 크림 제형 기술 확보, 2016년에는 약 1000종 이상의 처방을 확보하면서 연구에 꾸준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디케이화장품은 이를 바탕으로 해 국내 마스크팩 전문회사로 다양하고 우수한 품질의 마스크 팩을 생산해 고가 마스크팩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다양한 형태의 부위별 패치의 개발은 물론, 기초화장품 개발에도 많은 투자를 해 종합화장품 전문회사로 변화해 갈 것이며, 그 변화의 중심은 연구소가 될 것이다”라고 지디케이화장품 연구소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지디케이 화장품의 연구소는 현재의 통합적인 구조에서 탈피, 마스크팩, 패치 개발 연구팀과 기초 제형 연구팀으로 세분화를 시도해 더욱 전문적인 마스크팩과 기초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인천시 남동구에 위치한 현재의 기업부설 연구소는 마스크팩을 비롯한 소재 전문 R&D센터로서의 전문화를 꾀할 예정이며, 기초 화장품만을 전문적으로 연구 개발할 기초전문 R&D센터 ‘CREATIVE(R&D) 센터’는 2017년 1월 서울 구로구 가산디지털단지 내에 새롭게 증설돼 지디케이화장품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초석이 될 전망이다.   2017년을 맞아 지디케이화장품은 다양한 시도로 도약할 예정이다. 고객만족을 넘어선 ‘고객감동’의 가치를 2017년 기업목표로 삼았고, KCGMP 인증으로 제조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그리고 기업가치인 고객감동의 중심에는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연구개발 조직인 ‘CREATIVE(R&D) 센터’의 증설로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다.

이러한 변화를 꾀하는 2017년 지디케이화장품의 목표는 단순하지만 강렬하다. ‘고객만족’을 넘어선 ‘고객감동’.